1. 둥둥대장 2018.10.27 07:30 신고

    글 안 올라온지 꽤 됏는데... 요즘은 어떻게 지내세요?
    벤쿠버 직장생활 파이팅입니다

    • 라고 라고오 2018.11.14 15:52 신고

      블로그를 방치해둔지가 꽤 되었네요 ㅎㅎ 여전히 밴쿠버에 있습니다! 조만간 근황이랑 이것저것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찾아와 주셔서 감사해요 :)

  2. finn1729 2017.09.10 20:06 신고

    안녕하세요 내년 5월에 어학원을가고 9월에 캐나다 컬리지에 입학하는 고3학생이에요, 유학관련해서 구글링을 하다가 우연히 이 블로그를 보게되었어요. 저도 컴퓨터관련 학과를 가는데요 (Computer Science 입니다) 저는 게임에도 관심이있고 소프트웨어에도 관심이있어요.
    제가 배우는 과목은 https://www.conestogac.on.ca/fulltime/computer-programmer#pc-noncoop 여기에 course program 에있는 이런것들은 배우는데요, 현재는 위탁기관에서 웹,디자인을 배우는중입니다. 그래서 캐나다에서는1. 이런거 관련한 직업이 뭐가있을지 궁금해요.
    2.이쪽 학과는 제가 졸업을하고 취업하기 수월한지 3. 요즘 영주권따는게 어렵다고하는데 블로거분은 어떻게 하셧는지 궁금합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해요 :)

  3. 에이곤 2017.01.05 10:31 신고

    저는 애니메이션, 영화 쪽과 게임 쪽이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군요.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서 진짜 다행이에요. 감사드려요! 현재 조지 브라운 Game Development(3년)을 생각하고 있는데 계속 정보를 찾다보니 쉐리던 컬리지도 눈에 밟히네요. 쉐리던 컬리지가 코업과정이 포함되어있고 디자인쪽으론 명문이라고 해서 좋아 보이는데 4년과정이라는점과 입학과정이 힘들다는 점이 마음에 걸리네요. 조지 브라운도 아트쪽으로는 좋다던데 그래도 한 번 뿐인 대학 조금 무리해서라도 쉐리던 가야하나 매우 고민되네요. 9월 입학이라 적어도 5월달엔 출국해야하는데 아직도 갈팡질팡 하고 있네요 ㅜㅜ

  4. 에이곤 2017.01.05 08:35 신고

    안녕하세요. 2017년 9월 학기로 컬리지 입학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구글로 정보를 찾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서 궁금한게 너무 많아 질문 드려요! 저는 디즈니만화처럼 애니메이션 같은것도 만들어보고싶고 영화에 나오는 CG 같은것도 만들어 보고싶고 게임에 캐릭터도 만들어 보고 싶은데, 3D 프로그램을 배우면서 2~3년 동안 공부하는 과정은 Game Development가 전부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해봤는데 게임 홍보 영상 같은걸 만드는 사람이랑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는 다른 직업인가요?? 또 한국에서는 대부분 3D맥스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고 해외에선 마야를 이용해서 작업을 한다고 하는데 캐나다에선 어떤 툴로 작업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실례가 안된다면 부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면 수고하세요!

    • 라고 라고오 2017.01.05 10:20 신고

      안녕하세요 ㅎㅎ 입학준비중이시라니 많이 설레시겠어요! ㅎㅎ

      1. 디즈니 만화같은걸 만들어보고 싶으시다면 게임쪽보단 애니메이션 쪽을 찾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둘은 꽤 많은 차이가 있어요. 홍보 영상도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쪽에 가깝기 때문에 게임 그래픽과는 여전히 많이 달라요.

      다 만들어보고 싶다고 하셨는데, 게임 캐릭터는 실시간으로 컴퓨터에서 이리저리 돌려볼수 있게 가볍게 잘 만들어져야 하고 게임개발 타 직군(기획, 프로그래밍)과 잘 협업해서 좋은 게임을 만드는게 목표라면,
      애니메이션,영화 캐릭터는 매우 고해상도에 많은 반복 작업에, 게임보다 더 퀄리티 있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하나하나에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편이라고 들었어요(하지만 사실 저도 안해봐서 잘은 몰라용)
      둘다 캐릭터니까 어느 한쪽 일을 잘하면 다른 한쪽에 도움은 되겠지만, 둘은 짜장면과 짬뽕만큼이나 다른 직업이랍니다 ㅎㅎ

      2. 말씀하신대로 한국 게임시장은 대부분 3D맥스가 차지하지만 여기는 대부분 마야를 많이 쓰고 있어요. 하지만 요새 여기 학교에선 블렌더라는 무료툴로 많이 가르치는거 같더라구요.
      하지만 이건 게임쪽 이야기고 영화나 애니메이션은 한국도 대부분 마야를 사용하고 있어요. 3D맥스는 게임용 리소스(저사양, 낮은 퀄리티)를 만드는데 특화되어 있고 마야는 무겁고 복잡한 모델링에 맞게 나오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사실 무슨 툴을 쓰는지는 사실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어떤 툴이든 하나 잡고 마스터 하는걸 추천드려요ㅎㅎ

      어떤 학교로 입학하시는진 모르겠지만, 캐나다인이 아니라면 수업료도 만만치 않으실꺼고, 꼭 그 학과정보, 지역정보 잘 알아보고 오셨으면 좋겠어요. 와서 괜히 고생하고 돌아가시는 분들을 많이 봐서 ㅠㅠ
      잘 되시길 바랄게요 화이팅입니다 ㅎㅎ

  5. Margot.C 2016.10.04 19:37 신고

    안녕하세요!
    2018년 밴쿠버 유학 준비중인데 미리미리 여러가지 준비할겸 알아보는 과정에서 셀렌느님(맞나요?) 블로그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여러가지 글을 담백하고, 또 유익하고 재미있게 써주셔서 (특히 이사관련)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얼마전 밴쿠버에 학교 답사/휴가 겸 9일정도 처음으로 다녀왔는데, 아우... 너무 좋더라구요!
    가고 싶은 학교가 예술쪽이라 학비가 비싼데다 밴쿠버 물가도 비싸다보니, 사실 제발 학교가 마음에 들지 않아라..! 하고 갔던 답사였는데
    밴쿠버도, 학교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한국에 돌아와서 회사를 꾸역꾸역 다니며.. 유학자금을 모으는 중에 이런 현실감 있는 글을 읽는 게 낙이에요!
    좋은 글, 유익한 글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립니당!

    오늘도 행복한 하루, 좋은 일 가득한 10월 되세요!:)

    • 라고 라고오 2016.10.05 22:52 신고

      현실감있는 글이라니!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글솜씨나 말솜씨가 부족하다보니 전달이 잘 안되서 읽으시는분들이 어떨지 걱정 많이 했는데 재미있게 읽어주셨다니 다행이네요 :D
      제 호기심이긴한데 어떤 대학을 목표로 하고 계세요?
      대학 학비도 보통 한국보다 비싸다보니 걱정 많이 되시겠어요 ㅠㅠ 저도 한국회사에서 벌어서 캐나다로온 케이스라 더더욱 응원할게요!! Margot.C님도 힘내시고 건강하세요!!

    • 2016.10.17 17:35

      비밀댓글입니다

+ Recent posts